top of page

관광공사, ITB 베를린에서 유럽 방한시장 공략

  • 편집자
  • 2024년 3월 13일
  • 1분 분량

관광공사, ITB 베를린에서 유럽 방한시장 공략


ree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독일 베를린 국제박람회장에서 개최된 베를린 국제관광박람회(이하 ITB 박람회)에 참가해 방한관광 홍보 마케팅을 전개했다.


매년 3월 개최되는 ITB 박람회는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 올해는 관람객 약 10만 명, 참가국 170개로 전년 대비 각각 10.9%, 5.6% 증가해 세계 관광업계의 회복세를 증명했다. 행사장 아시아태평양홀 중앙에 241㎡ 규모로 세워진 한국관광 홍보관은 색동, 도자기에서 착안한 인상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공사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연중 개최되는‘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서울, 부산, 충남 등 지역별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해외 여행업계, 현지 미디어 120여 명이 참가한 지역관광 설명회에서는 라이프스타일별 서울관광 콘텐츠, 부산형 워케이션 및 비짓부산패스, 충청남도의 먹거리와 놀거리 및 축제 등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특히, 공사는 여행사, 관광벤처기업 등 국내 여행업계에 총 26개 상담부스를 제공해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마련했다. 박람회 기간 중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상담 건수 총 603건, 매출실적 약 241.7억 원(상담실적 기준 추정)의 성과를 달성했다.


지난 5일(현지 시각)에는 주독일한국문화원에서 현지 미디어와 여행사 등을 초청해 최근 신규 방한 수요인 교육관광과 워케이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한식 네트워킹 만찬을 진행하는 특별행사를 개최했다. 한독청년네트워크 한국지부장 요하네스 클라우자는 “한국에 장기체류를 원하는 독일 갭이어 학생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공사가 이들을 포함한 가족ㆍ친지 웰컴키트 제공 등의 문화관광 홍보 및 지원제도를 계획하는 것이 인상 깊었고 적극 협력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은 “한국 문화, 음식 등 K-컬처에 대한 관심이 그대로 국내외 여행업계 간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갭이어, 한국어 연수 등을 목적으로 장기 체류하는 학생 여행객과 블레저, 워케이션 관광을 즐기고자 하는 비즈니스 여행객을 타깃으로 새로운 방한 수요를 창출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25년도 제2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 개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이경수, 이하 ‘중앙회’)는 2025년 11월 27일 중앙회 4층 회의실에서 제2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는 △202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2025년도 결산 심의 권한 이사회 위임(안) △보통재산 매각대금 처분 △규정 제·개정 △기본재산 운영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되었으며, 참석

 
 
 

댓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건설교통신문 안내
국가철도공단
신문 출고 370x170.jpg
광고 시안(가로).jpg
대전교육청
대한건설협회
건설기술인
대통령 취임식 광고 시안.jpg

​본사는 1988년  설립이후 건설교통문화의 올바른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식회사입니다.

건설교통신문 대표 양노흥|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59-1 한성빌딩 3층

발행연도: 1988년 | 대표전화 : 02.792.9252 |FAX: 02.796.8296| Copyright © 2022 건설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