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한국관광공사,‘2025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개최

  • ecntn
  • 11월 26일
  • 1분 분량
ree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는 충북 청주오스코(OSCO)에서 26일까지 ‘2025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새로운 시대, MICE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MICE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MICE 산업의 미래 비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한국 MICE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23회 대한민국 MICE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25개국, 1만 1천여 명이 참가한 ‘2025 대한민국 국방산업발전대전 국제컨퍼런스’를 주관한 ‘(사)한국국방MICE연구원’(국제회의 부문) ▲3천여 명 규모의 대형 금융 기업회의를 기획·운영한 ‘㈜멥스인터내셔널코리아’(기업회의·인센티브 부문)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통해 도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경주시’(국제회의지구 부문) 등이 수상했다.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은 ▲지역산업 연계형 MICE를 육성한 ‘경기관광공사’ (우수 지역 CVB 부문) ▲ESG 기반 지속 가능한 MICE 운영체계를 구축한 ‘㈜코엑스’(우수 지역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부문) 등 2개 기관과 개인 2명이 이름을 올렸으며, 한국PCO협회장상은 ‘피앤엠’(우수 PCO 부문)이 받았다.


이어진 컨퍼런스에서는 송길영 작가가 ‘인공지능(AI) 시대, MICE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섰다. 핵개인사회와 AI 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MICE산업의 지형 변화를 통찰력 있게 제시해 청중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 성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 ‘코리아 유니크 베뉴 활용 성공사례’ 등을 공유했다.


26일에는 ‘한국 MICE 산업 발전협의회(KMA)’와 연계, 지역 국제회의 전담조직(CVB) 등 56개 기관 120여 명이 참가하여 ‘지역 CVB 성과공유회’를 연다. 더불어 코리아 유니크 베뉴 협의회, 기업회의·인센티브 설명회 등 분야별 심층 회의가 진행된다. 이후 참가자들은 충북의 대표적인 코리아 유니크 베뉴인 ‘청남대’를 방문해 지역의 특색 있는 MICE 시설을 직접 둘러볼 예정이다.


이인숙 한국관광공사 MICE실장은 “이번 행사는 AI 기술 도입 등 대전환기를 맞이한 MICE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MICE 생태계를 견고히 하고, 한국이 글로벌 MICE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한국관광협회중앙회 2025년도 제2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 개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이경수, 이하 ‘중앙회’)는 2025년 11월 27일 중앙회 4층 회의실에서 제2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는 △202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2025년도 결산 심의 권한 이사회 위임(안) △보통재산 매각대금 처분 △규정 제·개정 △기본재산 운영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되었으며, 참석

 
 
 

댓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건설교통신문 안내
국가철도공단
신문 출고 370x170.jpg
광고 시안(가로).jpg
대전교육청
대한건설협회
건설기술인
대통령 취임식 광고 시안.jpg

​본사는 1988년  설립이후 건설교통문화의 올바른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식회사입니다.

건설교통신문 대표 양노흥|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59-1 한성빌딩 3층

발행연도: 1988년 | 대표전화 : 02.792.9252 |FAX: 02.796.8296| Copyright © 2022 건설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