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건설경영CEO과정 제3기 입학식 개최

  • 편집자
  • 3월 11일
  • 1분 분량

유명 강연진·다양한 네트워크 활동 호평…건설산업 발전의 장으로 발돋움

이은재 이사장 “건설업계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 불어넣길”


ree

K-FINCO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K-FINCO)과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 이하 동국대)가 공동으로 개설한 ‘건설경영CEO과정(3기)’입학식이 지난 4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3기 교육생 70명을 비롯해 K-FINCO 이은재 이사장, 동국대 윤재웅 총장과 정욱 경영전문대학원장이 참석했으며, 건설경영CEO과정 1·2기 지도교수를 맡았던 이종배 의원과 원우 회장단도 함께해 과정의 성공적인 출발을 기원했다.


이번 건설경영CEO과정 3기 원우는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체 CEO와 종합건설사 임원 등 건설인이 주축이 된 가운데, 건설 관계 기관 또는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등도 참여했다. 구성원의 다양성을 기반으로 건설산업 발전과 협력 기회 확대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도교수는 손병석 전 국토교통부 1차관이 맡기로 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하는‘건설경영CEO과정’은 유명 강사진의 강연과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이 입소문을 타며 국내 대표 건설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과정 이후에도 원우회를 중심으로 교류가 활발히 이어지며 건설산업 발전의 동력이 되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 이어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공간으로 읽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첫 강연을 진행했다. 건설,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 강연을 진행하는 ‘건설경영CEO과정’은 앞으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정운찬 전 국무총리, 김황식 전 국무총리 등을 특별 강사로 초청해 건설업계 리더들에게 통찰력과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재 이사장은 “3년 차를 맞이하는 건설경영CEO과정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건설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동국대와 함께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본 과정이 건설업계 위기 극복에 새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하이패스그대로”

고속도로번호판인식‘스마트톨링 도입됐다’는온라인정보, 사실과달라 최근 일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없이도 고속도로를 무정차로 통과할 수 있는 번호판 인식 방식이 본격 시행됐다’는 내용이 확산되고 있으나, 한국도로공사는 “사실과 다르다”며 강하게 진화에 나섰다. 다음 ‘짧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에서 퍼지고

 
 
 
공공 유휴부지, 도심 ‘생활물류 허브’로 전환… 20일부터 사업자 모집

도심 안에서 폭증하는 택배 물량을 처리하기 위한 생활물류시설 확충을 위해 정부가 고속도로?철도 인근의 공공 유휴부지를 본격 개방한다. 국토교통부는 한국도로공사·한국철도공사·국가철도공단이 보유한 도심 접근성 높은 부지 7곳을 생활물류 거점으로 전환하기 위해 11월 20일부터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 3월 지자체와 공공기관, 물류

 
 
 

댓글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건설교통신문 안내
국가철도공단
신문 출고 370x170.jpg
광고 시안(가로).jpg
대전교육청
대한건설협회
건설기술인
대통령 취임식 광고 시안.jpg

​본사는 1988년  설립이후 건설교통문화의 올바른 창달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식회사입니다.

건설교통신문 대표 양노흥|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59-1 한성빌딩 3층

발행연도: 1988년 | 대표전화 : 02.792.9252 |FAX: 02.796.8296| Copyright © 2022 건설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